백링크 작업, 순위 상승을 위해 집착하지 마라!

백링크1

또한 검색 엔진이 웹마스터가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이트에 하위 도메인이 있고 특정 하위 도메인에 있는 특정페이지가 크롤링되지 않기를 바라는 경우 해당 하위 도메인에대해 별도의 robots 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설정은검색 엔진이 접근 못하는 원인이 됩니다.

사이트의 검색 결과 노출과 관련, 품질 가이드라인 위반 통지를받거나 검색결과에 포함되도록 재검토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 도움말 센터에서지역 업체 홍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링크2

하나의 콘텐츠 주제가 시작되고 다른 주제가 끝나는 위치를 방문자가 파악할 수 있도록명확하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마스터 센터블로그에는 로봇 메타 태그 사용에 대한 유용한 게시물이있습니다.

이들은콘텐츠의 주요 소비자이며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콘텐츠를찾습니다.

두 경우 모두 앵커 텍스트가바르게 사용되면 사용자가 탐색하기가 쉽고, 링크된 페이지의내용을 Google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페 이 지 접 근 시 , 모 바 일 버 전 으 로 의리디렉션 사례.

백링크3

클로킹이라는 것은 사이트가 검색 엔진에 상위에등록되기 위하여 일반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콘텐츠와 전혀 다른콘텐츠를 Google에게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Google 업체용 지역정보에 자신의 업체를 등록하면, Google 지도와 웹검색을 통한 홍보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각 페이지의 콘텐츠를바탕으로 description 메타 태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도구들을 통하여 검색에 노출이 필요하지 않은 부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효과적일지는 약간의 키워드 검색(키워드 리서치)이 필요합니다.

백링크4

특히 URL에 알 수 없는매개변수가 많이 표시된 경우에, 사용자는 URL의 일부분이불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링크시 일부분을 빠뜨려 링크가 깨질수도 있습니다사이트 방문자들은 해당 페이지의 URL을 앵커 텍스트 (사이트를링크 하는데 사용되는 단어 또는 문구)로 사용하여 페이지에링크할 수도 있습니다.

간혹 사용자들은 유효하지 않은 링크를 따라가거나 잘못된 URL을 입력하여 사이트에 존재하지않는 페이지에 도달하기도 합니다.

물론 Google의 검색결과는 페이지 수준으로 제공되지만, 이는각각의 페이지가 전체 사이트내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는지를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에서 우리 웹사이트가 반복적으로 언급된다면 자연스럽게 브랜드가 노출이 되고, 더 나아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내부 링크(Internal link)는 같은 웹사이트에서 연결된 링크이다.

백링크5

페이지마다 다른 description 메타 태그를 사용하면 도메인에서 여러 페이지를 검색하는 경우특히 유용합니다 ( 예 : site: 을 사용한 Google 검색 ).

대부분의 사용자는 읽기 편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검색 로봇에 의해 수집되지 않으며 HTML 상에서 적용해주면 됩니다.

Google이 모바일용 사이트에 접근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제공하는 404 위젯을 이용하여, 404 페이지에유용한 기능들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백링크6

Google 웹마스터 도구 또는 기타 서비스를 사용하여 사이트의크롤링 및 색인 생성을 개선한 경우에는 사이트로 들어오는트래픽 등의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bot이 어떻게 페이지를 인식하는지 확인합니다.

새로운 콘텐츠는 기존 방문자를 계속적으로 유지할 뿐만 아니라새로운 방문자를 끌어오기도 합니다.

백링크 이러한 유기적인 전파 또는 입소문은 사용자 및Google에게 사이트의 신뢰을 쌓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내의 사이트이동 경로를 사용하는 대신 보다 일반적인 콘텐츠를 찾기 위해URL의 일부를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백링크7

사이트에 대한 최적화의 영향을 측정합니다.

링크에 사용되는 앵커 텍스트는 링크되는 페이지가 무슨 내용인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제공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 웹사이트, 비즈니스, 콘텐츠와 비슷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페이지에서 주고 있는 백링크가 만약 404 에러인 링크라면 작성자에게 직접 우리 웹사이트로 오는 링크로 교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제 회사나 사업체의 지역 정보를 Google 업체용 지역정보에추가하면 Google 지도와 웹 검색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를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가 검색 엔진의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것이바람직하지 않은 경우, 해당 페이지가 크롤링될 수 없도록 할 수있습니다.